[국토경제신문 임진택 기자] 한국토지주택공사(LH)는 한-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‘흥옌성 클린산단’ 토지 공급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.

흥옌성 클린산단은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 중인 베트남 소재 한국형 산단으로, 하노이에서 30㎞ 떨어진 흥옌성에 143만1000㎡ 규모로 들어선다.

LH,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(KIND), KBI건설, 신한은행과 베트남 부동산개발기업 TDH ECOLAND가 공동 투자해 설립한 합작법인 VTK가 총괄 시행사를, 계룡건설이 단지 조성공사를 맡고 있다. 

내년 9월 준공 예정이다.

이번 공급대상은 흥옌성 클린산단 내 일반제조시설용지 15개 필지, 18만5962㎡다.

필지별 면적은 1만㎡∼1만5600㎡며, 공급가격은 ㎡당 116~117달러다.

토지사용기간은 오는 2071년 7월 6일까지다.

국내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내국 법인으로서 외국에 소재한 기업, 국내기업, 우리 국민이 지분을 보유한 경우면 신청 가능하다.

입주 희망기업은 한-베트남 경제협력 산단 홈페이지(www.kviphy.com)를 통해 9월 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.

최대 3순위까지 필지를 지정해 신청할 수 있다.

입주대상자로 선정된 기업은 9월 7일 이후 LH와 예약서를 체결하고 2개월 내 VTK와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.

LH 관계자는 “클린산단을 시작으로 양국의 상생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우리 기업에 우호적인 사업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 

저작권자 © 국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