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국토경제신문 박태선 기자] 중소기업중앙회가 ‘제15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’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.

공모전은 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된다.

접수는 25일부터 내달 19일까지이고, 공모 분야는 △포스터 △영상 △에세이·기획서 등 3개 부문이다.

고등학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중소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.

세부 주제는 △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과 중요성, 가치 △‘참 괜찮은 중소기업’ 플랫폼 홍보 △중소기업 취업 후기 △중소기업 편견(인식) 개선 아이디어 등이다.

타당성, 활용도,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 후 오는 5월 수상작이 발표된다.

수상자에게는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, 고용노동부장관상,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.

수상작은 중소기업 인식개선 홍보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.

중기중앙회 이명로 인력정책본부장은 “공모전을 통해 한국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릴 것”이라며 “구직자가 원하는 중소기업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한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(www.kbiz.or.kr)를 참고하거나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(02-2124-3271, 3277)로 문의하면 된다.

저작권자 © 국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